티스토리 뷰

뉴스나 일상생활에서 가끔 공감능력이 매우 부족하거나 알 수 없는 행동을 하는데도 매력적인 사람이 있습니다.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여 남들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글을 통해 소시오패스에 대해 정확하게 살펴보고 자가테스트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재미로 보는 소시오패스 테스트 ( 뜻, 특징, 테스트 링크)
    소시오패스 테스트

    소시오패스(Sociopath) 뜻?

    -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방법과 수단을 가리지 않고 나쁘고 못된 짓을 저지르며 이 부분에 대해 양심의 가책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사람을 말한다.

    자신의 성공을 위해 반사회적인 행동은 기본이고 살인도 거침없이 저지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시키고 심지어 죄책감이나 후회를 느끼지도 않습니다.

    소시오패스는 전 인구의 4% 정도 분포되어 있는데 즉, 25명 중 한 명 꼴로 소시오패스라고 합니다.

     

    소시오패스(Sociopath) 특징?

    - 소시오패스 특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매우 계산적이며 치밀하다.

    - 자신의 잘못이나 실수가 발각되면 후회나 반성을 거짓으로 표현하고 동정심에 호소하면서 자신은 깨끗함, 순진함을 강조한다.

    - 자신의 성공을 위해 남을 이용하고 거짓말을 자주 하지만 양심의 가책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 인생 자체를 반드시 이겨야 하는 도박이나 게임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남들을 그저 이용할 타깃으로만 생각한다.

    - 자신을 잘 위장할 줄 알고 감정조절 능력이 뛰어나다.

    - 쉽게 지루함을 느끼고 자극 욕구가 매우 강해서 위험하고 새로운 문제를 흥미롭게 생각한다.

    - 겉으로는 인기 있고 사교적이며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소시오패스(Sociopath)와 사이코패스(Psychopath)의 차이점?

    -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가 차이가 있다는 걸 혹시 아시고 계셨나요?

    생각보다 차이가 많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사이코패스는 충동적이고 즉흥적이며 두려움을 느끼지 못하는 성향으로 태어나지만 소시오패스는 남들과 같은 정상적인 성향으로 태어나지만 유년기나 사회, 환경적 요인에 의해서 후천적인 성격장애를 가지게 됩니다.

    2. 사이코패스는 매우 충동적이고 즉흥적이므로 본인 감정 조절이 미숙해서 순간적으로 극도의 화를 내거나 분노합니다.

    그러나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감정 조절이 매우 뛰어나고 타인의 감정을 잘 이용합니다.

    3. 사이코패스는 옳고 그름에 대한 경계가 없어서 법적 개념이나 윤리 구별이 불가능 하지만 소시오패스는 잘못되고 나쁜 행동인걸 알면서도 반사회적 행동을 서슴없이 저지릅니다.

    4. 사이코패스는 충동적으로 잔인하고 끔찍한 범죄를 서슴없이 저지르고 자신의 무서운 성향을 드러내지만 소시오패스는 옆집 친근한 이웃의 모습으로 우리 곁에서 존재하면서 치밀하고 계산적인 반사회적 행동을 저지릅니다.

     

    - 사이코패스는 선척적인 이유가 크고 소시오패스는 성장한 가정이나 사회적 환경에 의해 발생되는 후천적 이유가 크다고 합니다.

     

    소시오패스(Sociopath) 테스트

    전혀 아니다.

    가끔 그렇다.

    매우 자주 그렇다.

     

     

    1. 나는 남들이 무엇을 원하든 내가 옳다고 느낄 때 내가 원하는 것을 한다.

    2. 나는 내 이익을 위해 매력과 재치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을 조종한다.

    3. 나는 내가 말하거나 한 일에 대한 죄책감, 수치심, 후회를 거의 느끼지 않는다.

    4. 나는 즐거움이나 개인적 이득을 위해 반복적으로 남을 속이거나 거짓말을 한다.

    5. 나는 내 주변 사람들에 비해 양심의 가책, 죄책감, 공감 능력이 부족한 것 같다.

    6. 나는 나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고려하지 않고 불필요한 위험을 감수하거나 위험한 행동을 한다.

    7. 나는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거짓말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8. 나는 책임을 진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다. 그건 압박감일 뿐이다.

    9. 나는 나로 인해 사람들의 감정이 상해도 미안함을 느끼지 않는다.

    10. 나는 다른 사람들을 동정하고, 돕고 싶다는 마음이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다.

     

    - 총 10 문항으로 되어 있고 답은 위 3개의 답을 고르면 됩니다.

    시험적으로 해본결과 저는 0점이 나와서 전혀 관계가 없네요^^

     

    소시오패스(Sociopath) 테스트 링크

     

    소시오패스(sociopath) 자가진단 테스트

    소시오패스는 전 인구의 4%로 사이코패스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test.moduvoda.com

     

    소시오패스(Sociopath) 마무리

    - 자가진단을 해보면 어느정도 본인의 반사회적 성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미로 보는 자가진단이므로 정확하고 세세한 결과를 원한다면 전문 의사와 상담을 하는게 맞습니다.

    소시오패스에 대해 알아봤는데 주변에 생각보다 많다고 하니 이런 성향들을 잘 숙지하는게 좋다 생각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재미로 보는 사이코패스 테스트 (뜻, 특징, 테스트 링크 )

     

    재미로 보는 사이코패스 테스트 (뜻, 특징, 테스트 링크 )

    사이코패스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잔인하고 폭력적인 행동을 하는데 양심의 가책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부분이 생각이 나는데요. 소시오패스와 같이 반사회적 인격장애로 알려져 있습니다.

    blog.gytntm.com

    연애 온도 테스트 해보기!! 난 이렇게 선택 해 봤다! (썸남, 썸녀, 커플, 링크 포함)

     

    연애 온도 테스트 해보기!! 난 이렇게 선택 해 봤다! (썸남, 썸녀, 커플, 링크 포함)

    연애 시작 전이나 시작 후에 썸남, 썸녀 혹은 여자 친구, 남자 친구 사이에서 핫한 연애 온도 테스트를 소개합니다. 연애 온도 테스트는 특이하게 "온도"로 유형을 판단하는 방식인데 다양한 질

    blog.gytntm.com

    재미로 보는 이상형 테스트(링크 포함)

     

    재미로 보는 이상형 테스트(링크 포함)

    심리에 대한 테스트는 엄청 다양한데 재미있기도 하지만 궁금증이 더 많은 듯합니다. 재미있고 간단하게 알아보는 이상형 테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이상형 테스트 - 축제, 행사, 공연

    blog.gytntm.com